Unity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이런 에러가 런타임에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Edit 메뉴의 Input을 사용하면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자세히 보자.




Input을 수정하면 정확히는 모르지만, 특정 조건에서 EventSystem이라는 녀석이 추가된다.


그리고 이 녀석을 클릭하면, Inspector에서 다음과 같은 것을 볼 수 있다.


Standalone Input Module이라는 것이 있는데, 자세히 보면 Submit Button이라는 게 있다.

아까 에러 메시지에서 "Input Button Submit is not setup"이라고 했는데,

그러면 "Submit"이라는 녀석이 설정 안 된 것이 아닐까?


[Edit> Project Setting> Input] 메뉴로 들어가면, 상태가 어떤지 확인할 수 있다.

아하! 과연 Submit이라는 이름의 버튼이 없다.

결국 이 문제는 Submit 버튼을 정의하지 않아서 생긴 것이다.


따라서 적당히 Submit, Cancel 버튼을 만들어주면 문제는 사라진다.


실행해보면 더 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누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