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편의 연구동을 지나면 그라닌을 만나 소련의 거대 병기, 샤고호드에 대해 듣게 된다(정확하지는 않다). 그라닌은 자신의 최대 작품인 메탈기어의 연구가, 소코로프가 만든 샤고호드에 밀린 것에 반감을 갖고 주인공을 돕는다. 이후 게임을 진행하면 개미핥기 ‘더 피어’와 만나 싸우게 된다. 혀가 길어서 개미핥기라고 표현했지만 패턴은 나무를 타고 다니는 원숭이에 가까운데, 열감지 센서를 사용하면 노멀 난이도에서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https://youtu.be/-02LWTlkJL8?t=1320

    보면 알겠지만 보스들이 자의식 과잉이라 자기 이름을 외치는 걸 되게 좋아한다. 아무튼 더 피어를 잡고 적당히 다니다 보면 코브라 부대의 저격수 할아버지 ‘디 엔드’도 만나는데, 원래는 스코프가 빛에 반사되는 것을 추적하여 맵을 한참 뒤지면서 찾아야 한다. 심지어 일정 시간이 지나서 디 엔드의 스태미나가 까이면 숲의 정령의 힘을 빌어서(…) 스태미나를 회복하는 놈이다. 그래서 저격만으로 잡는 것이 꽤 까다로웠기 때문에, 그냥 위키에서 공략을 보고 해결했다. 혹시 모르니 글로는 적지 않겠다. 빛 반사로 깨는 건 얼마나 오래 걸리는 일일지 상상도 가지 않는다.

https://youtu.be/iF9byEML_2A?t=103

    하여튼 그렇게 디 엔드를 깨고 나면… 전설의 사다리 구간이 나오게 된다. 

https://youtu.be/4XPyEYx_jas?t=396

    엄청 긴 사다리를 타면 중간에 갑자기 ’스네이크 이터’ 노래가 나온다. 노래가 좋아서 아직도 심심할 때마다 듣는다. 이 부분은 꽤 밈이 되어서, 사다리를 타는 구간이 나왔다 하면 스네이크 이터 노래가 틀어지는 영상도 심심찮게 나온다(그런데 난 사실 메기솔3를 하고 나서야 보이더라). 돌이켜보면 이 부분은 아직 게임의 중반 정도밖에 아닌데,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노래를 넣었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냥 긴 사다리를 마냥 타고 있기 심심해서 넣었을까? 다른 이유는 떠오르지 않는다. 직후의 스테이지는 헬기도 나오고 경비를 서는 군인의 수도 늘어서 꽤 올라가기 까다로웠던 구간이었다. 아마 이때부터 CQC를 제대로 쓰기 시작했던 거 같다.

    이후 스토리를 진행하면 만나는 마지막 코브라 부대의 보스는 불나방, ‘더 퓨리’다.

https://youtu.be/tY1ysXXjlBc?t=1026

    불방구를 바락바락 끼며 싸우는데, 실제로는 보스 중에서 제일 만만한 친구였다. 아니면 게임에 완전하게 적응을 한 걸까? 그렇다고 전투가 재미없었다는 건 아니고. 재밌는 보스였다.

   더 퓨리까지 잡고 나서 또 기지 같은 곳으로 들어가게 된다. 라이코프라는 소령을 찾아 옷을 뺏고 변장을 해서 들어가야 하는데, 이 부분은 꽤 어렵게 느껴졌었다. 까먹고 말을 안 했지만 스네이크의 임무는 소코로프의 구출, 샤고호드의 파괴, 그리고 ’더 보스’의 말살이다. 이 중 소코로프를 찾아 구출하기 위해 라이코프 소령의 옷을 강탈하여 기지 깊숙한 내부로 잠입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결국 발각되어, 볼긴 소령에게 붙잡히게 된다.

https://youtu.be/ltpQ_OHEtkY -> (후방주의)

    글을 쓰는 추세로 보아 다음 편에서 끝날 것 같기도 하고 아닐 것 같기도 하다. 일단 나머지 부분은 또 나중에 쓰기로 하자. 

Posted by 누아니
,